성별이분법(gender binarism)과 이성애중심주의(heterosexism)는 인종차별 같은 차별주의의 하나이며, 종교적 용어로는 우상숭배라고 한다.


여성과 남성, 이성애라는 이상적 개념이 현실의 다른 존재에 대해 규정하거나 부정할 수 있는 근거가 되지 않는다.

개념적 세계와 현실 세계는 다른 차원의 것일 뿐 배타적인 것이 아니다.


1. 간성(intersex) 중 양성이 한 몸에 있는 경우, 염색체가 XXY인 경우, 그는 개념적으로 남성인가, 여성인가? 그는 누구와 연애를 하면 개념적으로 동성애가 되는가?


2. 궁극적인 여성과 남성이 있다고 하자. 그렇다면 이 땅에서 여성은 남성보다 힘이 약하고 키가 작아야 창조질서인가? 평균 남성보다 키가 큰 여성은 타락의 결과인가? 마찬가지로 비정상이 아니라 단지 차이일 뿐 아닌가?


3. 동성애자도 임신한다. 트렌스젠더도 임신한다. 성소수자가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되는 원리를 부정한 적이 있는가? 한편 임신이 더 잘되는 체질일수록 완전한 인간인가? 마찬가지로 단지 차이일 뿐 아닌가?


4. 이기적인 것은 악덕에 해당한다. 그러나 성소수자를 악한 것으로 보는 것은, 지동설을 악한 것으로 보았던 것처럼 사람들의 차별 이외의 근거가 있는가?


이상적 개념으로서의 여성과 남성, 이성애가 현실에서의 성소수자를 부정할 수 있도록 혼동하게 하는 힘이 바로 차별주의 우상숭배다.

혐오발언을 하는 무리들은 '악마 우상숭배자'들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평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곳에 인자가 있다  (0) 2018.10.30
당신은 혐오주의자가 맞습니다  (0) 2018.10.24
강정에 평화  (0) 2018.10.13
성별이분법과 정상성의 규정  (0) 2018.09.21
떼어진 성경 구절이 보여주는 것  (0) 2018.09.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