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메갈이 뭔지 아는가?

독재시절 때 수 많은 고문과 죽음이 빨갱이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나 그들이 진짜 빨갱이는 아니었다.
그러니 다시 묻는다. 진짜 메갈을, 정말 아는가? 혹시 빨갱이 사냥 같은 조작된 정보로 알고 있는 것 아닌가?

한창 메갈이 사회적 이슈가 됐을 때는 사람들이 말한 메갈(http://megalian.com*지금은 접속 안됨)은 사라진지 이미 좀 지난 상태였다. 메갈이 폭파된 이유는 메갈 내에서 성소수자 비하의 글이 올라오자 '약자에 대한 혐오를 허용하지 않으면서' 분열되었기 때문이다.

메갈이 사라지고 페북 페이지 등 소규모의 커뮤니티들이 생겨났으며, 과격한 이들은 워마드 등으로 모였다.

메갈이 이슈화 될 당시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던 메갈 페이지는 <메갈리아4>다.
https://www.facebook.com/mersgall4
이곳에서는 이미 미러링 또한 너무 공격적이라 반대하고 있던 상태다.
실질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메갈이 미러링을 반대하고 있었는데, 당시 사람들은 미러링=메갈이라는 공식을 들면서 사상검증을 해댔다.

그 다음으로 규모가 컸던 메갈 페이지는 <메르스 갤러리 저장소4>다.
https://www.facebook.com/mersgallarchive4
더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메갈리아4>가 2만 2천명인데 반해, 지금도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하는 <메르스 갤러리 저장소4>는 7천명 대다. 규모부터 큰 차이가 있었다.

<메르스 갤러리 저장소4>는 자타공인 메갈 중에 가장 공격성이 높은 곳이다.
그러니 제발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게시물 10개 정도만 확인해 봐라. 사람들이 말하는 이상한 게시물들이 있는지를 확인해봐라. 오히려 정반대의 것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메갈 이전에도 꾸준히 페미니즘에 대한 왜곡과 공격이 있었다. 시대에 발맞추어 다른 소재를 찾아가며 빨갱이 사냥을 하고 있을 뿐이다. 그래도 폭파됐던 메갈에서 과거에 벌어졌던 일은 맞지 않냐고? 맞다. 그런데 그것처럼 예전에 이 땅도 일본의 땅이었다. 그럼 이 땅은 여전히 일본의 땅인가? 메갈은 이미 다른 존재였다.
그에 반해 리벤지 포르노로 사람이 죽으면 '유작'이라며 소비한 것이 지금 흔히 존재하는 <위디스크>등의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지금도 여전히 미녀를 노예로 만들어보라는 게임 광고가 버젓이 올라오고 있다.
그런 것들과 메갈을 비교해보라. 정상이 무엇인지 진실을 살펴보라.

'평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화의 시간  (0) 2018.09.15
기도는 항소여야 한다  (0) 2018.09.06
성경 속 2차 가해  (0) 2018.08.21
'남성혐오'의 실체  (0) 2018.08.18
성폭력 가해자가 무죄가 되는 나라의 원리  (0) 2018.08.17

+ Recent posts